나눔활동

따뜻한 기업 , 따뜻한 나눔 , 따뜻한 세상

독거노인 사랑잇기전화 협약식

Recent issue

독거노인 사랑잇기전화 협약식

 티시스 -보건복지부,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 협약 체결

  



티시스와 보건복지부는 5월8일 서울 동대문 JW메리어트 호텔에서 제 48회 어버이날을 맞아 보건복지부 주최로 진행 된 <2020년 어버이날 효사랑 큰잔치>에서 '독거노인사랑잇기 사업 업무협약'을 맺었다. 

독거노인사랑잇기 사업은 독거노인과 결연을 맺고 안부 확인, 자원봉사, 후원물품 등을 지원하는 것으로 , 지난해 티시스를 포함해 122개 기업과 공공기관들이 참여했다. 티시스 CS사업본부는 지난해부터 '사랑잇는 전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봉사자와 어르신이 1대1로 매칭되어 안부전화를 드리는 활동 이외에도 지난 2월에는 코로나19와 관련해 마스크를 전달하는 등 꾸준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 이번 어버이날을 맞아 '사랑잇는 전화'로 맺어진 어르신들에게 1인당 10kg쌀을 전달했다

2020.05.01

티시스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티시스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티시스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티시스는 지난해 12월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19년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사랑 나눔의 장’ 수기 공모전 부문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총 5명이 수상했다. 수기 공모전에 당선된 임직원들은 지난해 7월부터 활동하는 나눔천사 봉사단들이다.

회사는 지난해 7월부터 독거노인 종합지원센터와 협약을 맺어 진행하고 있는 ‘사랑 잇는 전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혼자 계신 어르신의 안전과 안부를 확인하며 말벗이 되어드리는 봉사활동으로 봉사자와 어르신이 1대1로 매칭되어 주 2회 이상 안부전화를 드리는 활동이다.

회사는 사내공모를 통해 60명의 나눔천사 봉사단을 선발했다. 나눔천사 봉사단은 7월부터 연말인 12월말까지 독거노인 어르신 1명당 2~3회씩 총 2,100여건의 안부전화를 실시했다.

2019.12.01

' 행복한 동행' 봉사단 발대식

' 행복한 동행' 봉사단 발대식

'행복한 동행' 봉사단 발대식 개최



티시스 CS사업본부는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6월25일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 종합지원센터와 손을잡고 '행복한 동행' 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사업은 혼자 계신 어른신의 안전과 안부를 확인하며 말벗이 되어드리는 "사랑 잇는 전화" 사업으로 봉사자와 홀로계신 어르신이 1:1로 매칭되어 주 2회 이상 안부전화를 드리는 활동이다. 회사는 사내공모를 통해 60명을 선발했다. 

티시스는 지난해 장애인의 사회진출과 자활을 돕기 위한 장애인 표준 사업장 '큰희망'을 오픈한 바 있다. 올해도 "사랑 잇는 전화" 사업을 시작해 사회적기업으로서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실현하고 있다

2019.06.01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큰희망' 설립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큰희망' 설립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큰희망' 설립,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큰희망' 개소식 가져



티시스는 5월24일 영등포 흥국생명빌딩에서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인 '큰희망' 개소식을 가졌다. 지난해 10월 정부의 장애인 지원방식이 '재정지원' 방식에서 일자리 확대를 통한 '고용중심' 방식으로 변경되었다. 

회사는 고용상 취약계층에 있는 장애인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기업의 사회적 나눔활동에 이바지하고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에 대한 협약체결 및 중증장애인 근로자 33명을 채용했다. 

이 날 행사에는 티시스 임직원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및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관계자, 큰희망 장애인 근로자들이 참석해 사업장 설립경과 보고와 사업장 투어, 테이프 커팅식 등의 행사를 진행했다

2018.05.01

더보기